기술산업
technology
카테고리를 선택하시면 선택된 카테고리의 게시물들만 우측 목록에 정렬됩니다.
구글이 빠르면 23일 이동통신 서비스를 미국에 선보일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구글판 이동통신 서비스는 사용자들이 데이터를 쓴 만큼만 요금을 내면 되는 방식으로 운영될 것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내부 사정에 정통한 소식통들을 인용해 21일 보도했다.

전통적인 이동통신 서비스 업체 중심의 시장 구조를 뒤흔드는 계기가 될 수 있을지 비상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구글의 요금 정책은 사용자들이 다수 이통사들이 많이 내놓은 정액 요금제와 비교해 보다 저렴하게 무선 데이터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Google-Wireless-Nexus.jpg

구글은 지난달 이동통신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는 것을 공식 언급했지만 구체적인 시점은 밝히지 않았었다.

WSJ에 따르면 구글 이동통신 서비스는 스프린트와 T모바일 네트워크를 통해 제공된다. 처음에는 구글 넥서스6 스마트폰 사용자들만 쓸 수 있다.

구글은 독자적인 이동통신 서비스를 통해 안드로이드 사용자 확대를 물론 안드로이드 기기 사용자들을 상대로한 광고 사업도 키울 수 있을 것이란 평가다.

구글 이동통신 서비스는 신호 상태에 따라 스프린트와 T모바일 네트워크를 왔다갔다할 수 있다. 

와이파이도 지원할 것으로 전망된다. 와이파이 지원으로 인해 사용자들은 더욱 요금을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구글 파이 웹사이트를 통해 플랜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https://fi.google.com/


언론기사 N/A

로그인을 하면 이 곳에 댓글을 입력할 수 있는 입력창이 출력됩니다.
로그인 후 본문 내용에 대한 생각을 남겨보세요.

이슈투데이 TOP 10
유럽축구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MLB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샌프란시스코 베이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한인사회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BETA
HS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