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산업
technology
카테고리를 선택하시면 선택된 카테고리의 게시물들만 우측 목록에 정렬됩니다.
애플의 둥근 모서리 관련 특허권(특허번호 D677)이 미국 특허청에서 무효 판결을 받았다.

특허 전문 사이트 포스페이턴츠는 18일 미국 특허청 재심사부(Central Reexamination Division)가 지난 5일 애플의 D677 특허권에 대해 재심한 결과 무효 판결을 했다고 보도했다.

iphone-design-patent677.png

D677 특허권은 아이폰의 앞면 디자인과 관련된 것으로,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이면서 앞면이 평평한 디자인을 규정한 특허권이다. 

이번에 미 특허청은 D677 특허와 관련, 이미 등록된 선행기술과 중복된다며 무효 판결했다. 한국의 LG가 보유하고 있는 D313 특허권, 일본 샤프의 모바일 정보 터미널 관련 특허권, 애플의 디자인 특허권(D014, D204) 등이 D677보다 앞선 기술이라고 판단했다.

한편 이번 미국 특허청의 결정은 삼성과 애플의 특허 소송에 변수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

미 연방항소법원은 지난 5월 2심 판결에서 애플 아이폰의 전면 디자인, 그래픽 인터페이스 등 디자인 특허를 삼성이 침해했다고 1심에 이어 판결했다. 이 과정에서 D677 특허권도 고려대상으로 작용했다.

하지만 이번 특허청이 애플의 둥근 모서리 특허가 무효라고 판결함에 따라 이후 삼성과의 상고심이나 향후 경쟁사와의 디자인 특허에서 애플의 입지가 약화될 전망이다.


언론기사 N/A

로그인을 하면 이 곳에 댓글을 입력할 수 있는 입력창이 출력됩니다.
로그인 후 본문 내용에 대한 생각을 남겨보세요.

BETA
HS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