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P
blogP
블로그P는 파워블로거들의 글을 소개하는 곳입니다. 다양한 형식의 블로그를 통해 아이디어를 얻어보세요.
카테고리를 선택하시면 선택된 카테고리의 게시물들만 우측 목록에 정렬됩니다.
성공하기 전까지, 내가 구입한 자동차들은 '나는 성공한 사람'인 척하고, '내가 아직 성공하지 못했다'는 사실을 감추기 위한 거짓말이었다. 한편, 진정으로 성공한 이후로는 내 성공을 증명하기 위한 자동차가 필요하지 않았다. 
어떤 경우에든 자동차가 나를 행복하게 해주지는 못했다. 에고의 받침대는 누구도 행복하게 해주지 못했다.(129쪽)
 
 
(예병일의 경제노트)
자신이 '진정 원하는 것'에 집중하지 못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시선'이나 '겉치레'에 신경을 쓰면서 본질을 잊고 살아갑니다.
 
성공한 연쇄 창업자인 저자 모 가댓. 그는 자신이 성공하기 전까지는 구입한 자동차들은 '나는 성공한 사람'인 척하고, '내가 아직 성공하지 못했다'는 사실을 감추기 위한 거짓말이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진정으로 성공한 이후에는 자신의 성공을 증명하기 위한 자동차는 필요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결국 자동차는 두 경우 모두 그를 행복하게 해주지는 못했던 겁니다. 
 
그가 소개한 아랍의 한 이야기가 인상적입니다. 오래전에 학당을 떠난 제자들의 방문을 받은 노스승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제자들은 성공담을 늘어놓고, 스승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그리고 나서는 각자 스트레스를 호소하며 성공은 했지만 행복하지는 않다고 불평을 했지요.
그러자 노스승이 일어나 커다란 주전자에 커피를 끓였고, 다양한 잔도 가져왔습니다. 크리스털 잔과 은잔도 있었지만 싸구려 플라스틱 잔도 있었지요. 노스승은 제자들에게 각자 잔을 선택해 직접 커피를 따르라고 말했습니다. 제자들은 아름답고 값비싼 잔을 차지하려고 서로 다투었습니다.
 
제자들이 각자 커피를 가지고 자리에 앉자, 스승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너희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커피가 아닌가?"
잔과 상관없이, 커피는 똑같았습니다. 재산이나 사회적 인정 등이 잔이라면, 삶은 커피와 같은 것이라고 스승은 말했습니다.
"우리 모두가 원하는 것은 좋은 커피인데 구태여 비싼 잔에 커피를 마시려고 안달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잔을 무시하고, 커피를 즐겨라!"
 
우리가 지금 '성공한 사람'인 척하기 위해 '헛된 무언가'에 매여 살아가고 있는 것은 아닌지, 우리가 진정 원하는 것은 '좋은 커피'인데 굳이 '비싼 잔'에 마시려 번민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보아야겠습니다. 이제 커피잔은 무시하고, 좋은 커피에 집중해야겠습니다.
 
*               *             *
 
 
'웹월드 커머스'2017' 컨퍼런스가 오는 9월5일(화)~8일(금)에 개최됩니다.
 
매년 가을, 인터넷 커머스의 모든 것을  개발/고객 데이터 분석, 서비스/비즈니스, 디자인/UX, 마케팅/성공전략의 4분야로 나눠 4일에 걸쳐 총정리하는 '웹월드 커머스' 컨퍼런스...
커머스 분야의 최고 실무 전문가들이 총출동해 성공 노하우를 공개하는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 바랍니다.
 
1)개발/고객 데이터분석 전략 DAY : 9월5일(화)
2)서비스/비즈니스 전략 DAY : 9월6일(수)
3)디자인/UX전략 DAY : 9월7일(목)
4)마케팅/성공 전략 DAY : 9월8일(금)
 
 
 
 

로그인을 하면 이 곳에 댓글을 입력할 수 있는 입력창이 출력됩니다.
로그인 후 본문 내용에 대한 생각을 남겨보세요.

많이 본 블로그PWO
BETA
HS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