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산업
technology
카테고리를 선택하시면 선택된 카테고리의 게시물들만 우측 목록에 정렬됩니다.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페이스북 사이트가 19일 한 때 전세계에서 다운되는 사태가 발생했다. 페이스북은 접속 장애 발생 20여분 만에 문제를 바로 잡고 서비스를 재개했다.

페이스북은 이날 접속 장애가 발생하자 “죄송합니다. 장애가 발생했습니다. 가능한 빨리 복구하기 위해 작업하고 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띄웠다.

facebook_error.jpg

페이스북 대변인은 복구 이후 “우리는 잠깐 동안 페이스북에 게시물을 올릴 수 없는 장애를 경험했다”며 “신속히 문제를 해결했고 현재 100% 복구됐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번 접속 중단 사태 원인이 무엇인지, 얼마나 많은 이용자가 불편을 겪었는지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페이스북은 매월 이용자가 12억8000만명에 달하는 세계 최대 SNS다.

페이스북의 1분당 매출이 1만5000달러(약 1527만원)에 달한다는 업계 추정치를 감안하면 이날 최장 30분의 접속 장애로 페이스북이 감수해야 할 비용은 50만달러(약 5억900만원)에 육박한다.

이날 페이스북 접속 장애가 발생하자 많은 이용자들은 또다른 SNS인 트위터를 통해 페이스북 접속 장애 소식을 주고 받았다. 웹사이트 장애를 감지하는 다운디텍터닷컴은 “페이스북의 접속이 중단된 시간 동안 6000건 이상의 신고가 접수됐다”고 설명했다. 이 가운데 78%는 완전히 접속이 차단됐다고 신고했고 21%는 로그인이 불가능했다고 보고했다.

페이스북 접속 장애는 처음 있는 일은 아니다. 지난 2010년 2시간 30분간, 지난해 10월 4시간 가량 장애가 발생한 바 있다.

영국 가디언, 미국 CNN 등도 일제히 페이스북 다운 소식을 전했다.


언론기사 N/A

로그인을 하면 이 곳에 댓글을 입력할 수 있는 입력창이 출력됩니다.
로그인 후 본문 내용에 대한 생각을 남겨보세요.

이슈투데이 TOP 10
유럽축구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MLB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샌프란시스코 베이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한인사회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BETA
HS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