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산업
technology
카테고리를 선택하시면 선택된 카테고리의 게시물들만 우측 목록에 정렬됩니다.
세계 최대 소프트웨어 업체인 마이크로소프트(MS)가 차세대 운영체제(OS)인 `윈도10`을 내년에 출시하기로 했다. 혁신성을 강조하기 위해 `윈도9`를 건너뛴 `윈도10`은 과거 `윈도7`과 비슷한 모양의 시작(Start) 메뉴를 장착하게 된다.

MS는 30일 샌프란시스코에서 비즈니스 고객들을 겨냥한 이벤트를 갖고 `윈도10` 출시 계획을 이같이 발표했다. 다만 구체적인 출시 시기나 기능 등은 공개하지 않았다.

windows10.jpg
MS가 공개한 '윈도10' 초기화면

일단 `윈도9`를 기다려온 소비자들에게는 `윈도10`이라는 명칭 자체가 놀라움이었다. 가장 최근 버전인 `윈도8`에 비해 `윈도10`이 그 만큼 더 혁신적이고 차별적이라는 점을 부각시키기 위한 의도로 풀이되고 있다.

MS가 이날 일부 공개한 `윈도10` 초기 화면상으로는 `윈도7`과 같은 방식의 `시작 메뉴`가 포함돼 있는 반면 옆으로 열리는 타일 모양이나 터치 스크린 방식은 `윈도8`과 유사하다.

특히 `윈도10`은 다양한 스크린 크기에서 혼용할 수 있는 코드에 기반해 개인용 컴퓨터(PC)와 태블릿, 윈도폰, X박스 등에서도 모두 사용된다. 각기 다른 기기에 맞춤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UI)가 있지만 윈도10 핵심 OS요소는 같다는 설명이다. 현재 흩어져 있는 앱 스토어들도 통합할 계획이다.

윈도사업부를 책임지고 있는 테리 마이어슨 수석 부사장은 "윈도10은 완전히 새로운 세대 윈도의 첫 단계"라고 전제한 뒤 "사용자들에게 일하고 즐기고 서로 연결하는 새로운 경험을 열어줄 것이며 MS 역사상 가장 포괄적인 운영체제이자 기업 사용자를 위한 최고의 버전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또 "윈도10은 과거 윈도7의 익숙함과 함께 윈도8에 존재하는 장점 일부를 동시에 제공할 것"이라고도 설명했다.

MS는 이달 1일부터 일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윈도10`의 테크니컬 프리뷰 버전을 사용해 볼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MS는 `윈도10`의 소비자 관련 기능에 대한 세부 사항은 내년초에 공개하기로 했고 제품 출시 일정은 `2015년 중`(mid-2015)이라고만 밝혔다.


언론기사 N/A

로그인을 하면 이 곳에 댓글을 입력할 수 있는 입력창이 출력됩니다.
로그인 후 본문 내용에 대한 생각을 남겨보세요.

이슈투데이 TOP 10
유럽축구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MLB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샌프란시스코 베이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한인사회
등록된 게시물이 없습니다.
BETA
HS Login